본문 바로가기
요리하는아빠

집에서 뼈모양 떡갈비 만들었어요

by 장실 2021. 2. 27.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장실입니다.

 

오늘은 집에서

뼈모양 떡갈비

를 만들어 볼게요.

 

새송이버섯으로 뼈모양을 만들고

다진고기로 모양을 낼거예요.

 

처음 만드는거라서

나름 어려웠지만 두 딸들과 열심히 만들었답니다ㅎㅎ

 

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든 거라서

정확한 레시피는 없어요;;

 

재료

돼지고기, 소고기 다짐육,

새송이버섯, 양파, 마늘, 간장,

후추, 소금, 소주, 전분, 설탕, 배

이정도로 만들었답니다.

 

양념이 어려운 분들은

숯불갈비 소스로 하셔도 됩니당^^

 

새송이버섯 모양내는게 잼있네욯

뼈모양으로 칼집을 내줬습니다.

가래떡을 사용하여도 되요.

 

돼지고기, 소고기 다짐육을

뼈?에다가 붙여줍니다.

이게 기술이 필요하더라구요.

와이프가 참 잘만드네요 ㅎㅎ

 

간이 어떤지

어떤 비쥬얼이 나오는지

한번 구워봅니다.

 

어설프지만 완성~

에어프라이기에 구워도 되겠어요.

먹어보니 완전 맛있네요.

뼈모양 같나요?!

ㅎㅎ

맛과 영양이 가득한

재미있는 뼈모양 떡갈비 만들기 였습니다.

 

만들어 놓은 떡갈비는

냉동실에 락앤락으로

차곡차곡 보관해  뒀습니다.

밥먹을때 몇 개씩 먹으면 딱이네요!!

 

장실의 도움되는 일상

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릴게요~

반응형

댓글